안녕하세요. IN-N-OUT입니다.
티스토리에 Spoflix라는 블로그를 개설하여, 글을 게시한 지 벌써 1년 여가 흘렀습니다. 100여개가 넘는 많은 글들을 썼고, 교류도 나눌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이 글이 티스토리에서 쓰는 마지막 글이 될 것 같습니다.
블로그 이전을 결심하게 된 건 크게 두 가지입니다. 먼저, 블로그의 접근성입니다. 티스토리는 작성자 입장에서 편리한 플랫폼이긴 하지만, '다음'이라는 검색 엔진의 한계로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. 페이지 뷰가 세 자리를 넘기는 경우가 상당히 드물었고, 어떨 때는 한 자리 수까지 떨어져 본 적도 있었습니다.
두 번째로, 교류의 부족입니다. 물론 레이스 블로그를 운영하던 Mason님 같은 분도 계셨지만,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유저의 숫자가 적은 관계로 많은 댓글, 공감수를 받기가 어려웠습니다. 2-3시간을 공들여 작성한 글에,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당연히 허탈감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.
장기적인 관점에서, 티스토리에 계속해서 글을 포스팅할 경우 흥미를 잃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, 실제로도 그렇게 되고 있었습니다. 저는 지금이 분위기를 전환할 시점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.
그래서 저는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해보고자 합니다. 플랫폼만 바꾸고, 포스팅은 여전히 꾸준히 가져갈 것이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.
https://blog.naver.com/raspberryman
알래스카에게 NHL 하키 팀이 생기다: 시애틀 크라켄 (0) | 2021.03.15 |
---|
댓글 영역